시리즈

백두산

Baekdoo mountain


금강산

Keumgang mountain


설산

Slow covered mountain


한라산

Hanra mountain

조국의 산들

                                                                

EXHIBITION

 바다 

독도여 영원하라

 

한없는 수평선 약동하는 생명 1977년 최초의 <진경독도전>을 시작으로 독도문화 심기운동의 불씨가 당겨지면서 30년 동안 붓을 들고 국토를 수호하는 미술 활동을 전개하여왔다.

광복 60주년을 맞아 ‘독도 문화 심기 운동본부’주최로 전국 60인의 문화의 밤을 결성, 독도 현지에서 발대식을 갖고 이애주 무용단장이 이끄는 국악 연주와 함께 60인의 단호한 합동작품을 대형플랜카드에 합동작을 제작하는 등 그 감동을 창작으로 옮겨 서울에서 첫 전시를 성황리에 따지고 전국순회전을 하고 있는 ‘독도사랑행사’이다.

‘붓을 들고 나라를 지키겠다는’ 의병 정신과 생생한 입도 체험을 바탕으로 그려진 독창적 작품들로 전시되었다. 이 행사를 한 뒤, 2008년 <화업 50주년 회고전>에서 <진경독도 500호>를 그리는 등 한민족의 정체성과 역사의식을 적극 화폭에 담아내게 되었다.



EXHIBITION





매화의 향기


추위가 남아있는 3월 초, 

꿈에 그리던 청매화를 보러 선암사에 다녀왔다.

아직 피지 않아 아쉬운 청매화, 

홍매화 봉오리는 빗속에 영롱하고

매화나무 등걸에 핀 푸른 이끼가 꽃보다 아름다웠다.

‘매화를 찾아 산속을 헤매다 집에 돌아와보니 뜰 안에 매화가 되어있더라’ 는 말처럼 매화를 그리는 지금

창밖에 매화 망울이 터지고 있다.

그 향기가 화실에 가득하다.


EXHIBITION

여인



누드의 연구

 


여인의 누드는 화가들의 유일한 모티브로써

 

고대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것은 무슨 까닭일까.

 

우선 다양한 포즈의 신비로운 변화와 인체의 곡선을 이루는 매력 때문일 것이다.

 

해가 바뀔수록 더욱 진지해지는 누드의 연구는 고유색을 부수면서 점차 형과 토온의 중요성과

 

조형요소 그리고 회화의 중요성을 발견하게 된다.

 

회화는 곧 발견이며 가시적 효과를 영원화 하는 일이다.